소비자
너무억울해요.
2019년 09월 13일 02:47 view : 118 댓글 : 0

제가 얼마전에 필요한 물건이있어서 로드샵에 들어갔는데 그 물건이 품절이 되어서 그냥 가야겠다하고

출구쪽으로 향하고있는데 거기 직원분이 "잠시만요"라고 하더니 저를 부르는거에요


그래서 왜그러냐고 그랬더니


가방을 한번봐야겠다고  가방에 물건을 넣는걸 봤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아니라고 했는데도 좀 성질내면서 머라고 하더라구요...


제가 만약에 안나오면 어쩔거냐했더니 일단 보자해서

가방 다털어서 보여줬어요. 당연히 물건은 안나왔죠.

사과한마디없이 아 .. 이러더니 아니네 하고 카운터로가더라구요 

진짜 그자리에선 화가 너무나서 눈물날것같아서 그냥 나왔는데

혹시 이것도 고소가 가능한가요?

태그
전문가의견 1
화난사람들
최초롱 변호사
2019-09-16

당시 매장에 매장 직원과 글쓴이님 외에 다른 사람들이 있었던 상황에서 직원이 글쓴이님을 도둑 취급했다면 구체적 상황에 따라 "모욕죄" 내지 "명예훼손죄"가 성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직원이 의심할 만한 객관적 행동이 있었는지, 직원이 모욕 또는 명예훼손적인 표현을 사용하였는지, 상품 도난이 의심되는 경우의 통상적인 대응 방법에 비추어 과도한 대응을 하였는지 여부 등등 고려)


모욕죄 내지 명예훼손죄가 성립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민사소송으로 도둑 취급을 받음으로써 받은 정신적 고통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