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네이버 해외배송 운동화 구매후 환불을 안해주네요

shan****@n****.com
2021.02.25
  • 피해자 찾아요.

안녕하세여

핸드폰 작성이라 두서없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네이버스토어팜 하입비스x라는곳에서 

제가 2월9일 해외배송 운동화를 두켤레 주문했습니다.


다른곳보다 조금 더 싸길래 결제를 완료했더니

조금뒤에 네이버톡톡으로 판매자가 연락이 오더군요


주문한 신발사이즈는 추가금이 필요하다

총 17만원을 개인계좌로 입금해주면

주문건을 진행해주겠다하여


저는 선물이 급해서 일단 입금을 했습니다.


주문확인 후 수령까지 영업일 기준 5~10일 이내면 받으신다하여

믿고 기다렸습니다.


한 일주일정도 지났을까?

혹시나하여 제 주문내역을 확인하며 해당사이트를 들어갓더니

상품Q&A에 항의글이 쇄도하고있었습니다.


뭔가 이상하여 판매자에게 전화를 하였으나

이상한 외국번호였습니다.

판매자 톡톡상담을 진행해보았습니다.

믿고 기다려달라고합니다.


네, 기다렸습니다.

영업일 기준7~8일 정도 지났을때 여전히 상품은 발송준비중 상태고(네이버페이상 배송준비중 상태)

마음이 깨림칙하여 또 문의를 하였으나 이제는 답이 없었습니다.

판매자가 오로지 답변을 하는곳은 상품Q&A뿐,

 거기서조차

매크로같은 복사붙여넣기 답변으로 질문과 맞지않는 답변만 하고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상품Q&A에 오늘까지 회신이없으면 환불요청하겠다하니

또 매크로답변이 달렸습니다.


그날 주문취소를 하려고 보니 발송준비단계라

반품요청밖에 되지 않아 반품요청 사유는 배송지연으로 신청했더니

판매자가 거절처리를 하였습니다.


이유는 미국 현지내에서 상품이 이동중이라 취소가 안된다는 매크로답변과

또 어떤답변은 현재 미국에서 한국으로 오는 비행기에 실려있어 안된다

돌려막기식 답변으로 거절을했습니다.

제가 판매자에게 비행기를 탓으면 비행스케줄을 알려달라해도 ai식 답변이 달렸습니다


열받는 마음에 네이버페이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문의하였으나 네이버페이측과는 판매자가 연락이 된다합니다.

연락 결과 판매자가 미국에서 제 운동화를 주문해서 움직이고있다는

소명자료를 보내서 환불이 안된다했다합니다.

아마도 발주서 비슷한걸 보낸듯합니다


그래서 네이버 분쟁조정센터로 사건을 접수해드리겠다는 

답답한 답변만 네이버에서 들었습니다.


현재 소보원에 정식으로 민원 제기하여 공문을 네이버에 접수한 상태이며

추가로 매스컴, 신문고, 민원24, 청와대, 공정거래위까지 제보할 생각입니다.

네이버조차 판매자의 편에서서 얘기하는 태도가 아주 울분이 터지네요


너는 그냥 기다려라

보냈단다

미국이 코로나와 폭설로 인해 오래걸린단다

환불못해주겟단다

기다리는 방법말고는 없다


이런식의 네이버측의 답변....


해외배송의 특성상 오래걸릴수는 있으나

구매자가 통보받은 배송기간외 배송지연으로 주문을 취소할때

보호받을수있는 방법이 없다는게 아주 화가납니다.


간단하게 현 사태는


주문완료후 추가금을 개별적으로 요구했고 통보받은 기한이 한참 지났음에도 배송상태는 확인되지않으며 판매자와 연락이 되지않아 환불요청을 했으나 그제서야 미국에서 움직이고 있으니 환불안된다

그러니 기다려라 환불받고싶으면 물건받고 왕복 배송비 40만원 물어내면 해주겠다

이상황입니다

언제올지도 모릅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처리하는게 가장 효율적인지

도움을 구해봅니다

13
화나요!
전문가의견 1
정현 법률사무소
송인욱 변호사
2021-02-26

사기일 가능성이 조금 보입니다. 


다만 위 자를 상대로 한 민, 형사상의 조치는 시일이 오래 걸릴 것으로 보이는바, 우선 네이버 측에 위 내용을 알려두고, 그에 대한 네이버 측의 과실이 있다면 네이버를 상대로 민사상의 조치를 취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녹취, 캡처 등의 증거 자료 확보에 최선을 다해 두시기 바랍니다.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