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울답답

웨딩홀 견적 차이

bary****@h****.com
2021.02.21
  • 피해자 찾아요.

안녕하세요. 올해 11월 결혼을 준비중인 예비신랑입니다. 

저희는 원하는 웨딩홀을 미리 알아보고 확인하기 위해서 작년 9월에 이미 웨딩홀 예약을 마치고 준비를 하는 중이었습니다.

그 당시 견적을 받았던 가격은 성수기인 11월 토요일 오전 11시반으로 대략 웨딩홀 대여비 470만, 식대 57000원×250명 보증인원 이었습니다. 총합하여 2천만원 가까이 금액이 됩니다.

사실 금액이 적지 않기에 식대 할인이라던지 보증인원 감소에 대해서 여러차례 문의를 했음에도 정찰제가 적용이 되어있기 때문에 절대로 단 한푼도 깎을수 없다고 저희 요구를 모두 일축하였습니다.

그런데 어제 결혼 정보 공유 사이트를 통해서 알아보던 도중 저희와 동일한 11월 토요일 오전 11시반인데 견적받은 금액이 홀대여비는 대략 300만, 식대 50600원×250명 보증인원 이었습니다. 전체 금액이 대략 300만원이상 차이가 났습니다. 

그래서 이 정보를 확인하고 웨딩홀 측에 연락하여 문의를 하였으나, 절대로 그런 견적을 제공한 적이 없으며 말도 안된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그 뒤로 견적 내용을 카페에 공유하였던 글 작성분에게 자세한 사항을 여쭈어보기 위해 메세지를 보냈으나 갑작스럽게 시간을 착각해서 잘못 올렸다는 식으로 말을 바꾸면서 11시반 예식이라 주차 문제에 대해 약간 우려스럽다라는 글 내용도 모두 사라지고 다섯시반 예식이라는 내용으로 글이 바뀌어버렸습니다. 그래서 참고라도 하고자 견적서에 개인 상세 내용 다 지우셔도 상관없으니 견적서만 공유 해달라 요청하였으나 거절 당했습니다. 정황상 저희가 연락한 후 웨딩홀 측에서 해당 작성자분께 연락을 취하여 견적 공개에 대하여 주의를 준것이 아닐까 싶긴 하지만 이를 증명할 방법은 없기에 답답하기만 합니다.

마음 같아서는 웨딩홀 측에 연락해서 저희와 동일한 11월 11시반 시간대의 견적서나 계약서를 다 보여달라 (개인정보는 지우고) 요구하고 싶으나 어짜피 거절할게 뻔하고 요구할만한 근거도 없는 것 같아 우선 속으로만 참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저희가 어떻게 취할 수 있는 행동이 있는 것일 까요?

1
화나요!
전문가의견 1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박정규 변호사
2021-02-21

짐작하시는데로 다른 사람의 견적서를 받아볼 수는 없을 것입니다. 한국소비자원에 문의해 보시길 권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