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울답답

인터넷 가입당시 속도제한에 대한설명을 들엇엇나요??

ejrg****@n****.com
2021.05.10
  • 변호사찾아요.
  • 피해자가 모여있어요.

전 KT에 500메가 인터넷 가입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처음 계약당시 몇기가 이상사용시 속도제한이 있다는 소리를 들어 보셧는지요?

저는 지금 2016년도에 일반영업사원을 통해서 새로가입한 회선이고요..2019년도에 제계약을 KT에 100 상담사를 통해서 제가입했습니다. 가입당시 하루 용량 얼마 초과하면 속도 저하에 대해서 듣지도 못했씁니다.

저도 몇일전에 속도저하가 생겨서 100번 상담사에게 처음들어 보았습니다.

즉 500메가 가입자는 하루 150기가를 쓰면 100메가정도로 속도 저하락이 걸렷다고합니다.

상담사분이 계약서에 내용있다고 합니다.

어의 없더군요,이런 제한돼는 내용은 가입당시 설명을 해주시던가 이부분은 필히 잃어보시라고 하시던가 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쉽게 핸드폰도 요즘 고지를 다해주잔아요.

모든 상품에는 락구간이 있다고 합니다.

현재 저는 오늘도 KT와 관련부서와 통화를 시도하엿으나 영업해서 처음 계약한분에 넘기고 다시 통화하면 중간에 제계약하신 상담사 연결해주고...다시 지금 제가 살고있는 당진기지국에 연결해줄려고 합니다.

내일 통화가 가능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이문제로 제가 아는 지인분들 중에 이계통을 하셧던분이나 하시고 있는분들과 통화했는대 

전부다 내용을 모르십니다.

영업하시는분들도 모르는대 소비자가 알고 있을까요??

하물며 본사 상담사분들은 이 내용을 알고 있더군요..

쉽게 알고있으면서 가입상담 받을땐 아무런 설명이 없습니다.

소비자가 격어보구 민원제기해야만 알수있는내용입니다.


지금 쓰시는 모든 인터넷에 문의를 넣어 보십시요.

웃긴 답변옵니다..계약서에 있다고..

전 2016년도에 계약서 잊어 버려서 못찾습니다.

2019년도 제가입당시는 상담원과 녹취분밖에 없어서요.

그래서 녹취분파일좀 달라고 요청한 상태입니다.


KT에서는 지금 여러곳으로 저를 뺑뺑이 돌리고 있고요

내일 당진지국 관할부서라고 하는대서 연락 오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상담원분한테 맨날 예기하는 관할부서가 어느부서냐고..관할부서 명칭좀 알려달라고 내일 영업시간 시작돼면 갈테니..

상담원분..관할부서를 모른다고 합니다..

아니 그러면 관할부서명도 모르고 모든게 다 관할부서라고만 하는 앵무세 소리를 듣는겁니다.


대체 관할부서란대가 어느부서일까요??..답은 관할부서입니다..이게 상담사 답입니다.


뭐를 관할하는부서인지도 모르고 무조건 관할부서입니다...


지금 쓰시는 인터넷 가입당시 하루 용량 몇기가 초과시 속도제한합니다 라는 내용을 들으신분 계신지요??


이건 소비자를 가지고 사기치는 겁니다.


쉽게 제가 용량많이 써서 이부분 걸고 넘어가니 이래저래 뺑뺑이 돌리고 있는거죠..


여러분들이 만약에 내가 10기가 하루에 써야 돼는대 아무고지도 없이 가입했다..

그런대 그쪽에 하루 5기가 용량에 속도제한 걸어 놓으셧다고하면 어떨까요??

처음 가입당시에 이런 소리 들엇으면 다른 제품을 가입하겟죠??

그런대 아무런 소리 못듣고 나중에 미원제기하면 계약서에 깨알깥은 글씨로 있다??

이러시면 어떨까요??

용량제한이나 속도저하에 대해서 설명을 듣고 했으면 가입할당시 이러저런 상품 보고 계약하겟죠?

지금처럼 속도 몇메가..멫기가...이것만 보겟어요??

속도및 제한용량 보시고 계약하겟죠..

전 개인이지만 용량 많이쓰는 일반기업이나 개인사업자분들은 어떨까요?

대기업들이야 힘들이 있으니 용량늘려달라 하면 해주겟죠..

힘없는 개인이나 개인사업자,혹은 작은 기업들은 어떻게 처리해야죠?

사업을 하면서 만약에 속도저하대서 업로드 및 다운로드 안돼서 중요한 업무를 못봐서 인터넷 업체에 따졋는대 답변이 용량초과로 속도제한이라고들 하시면 어떻게 하실겁니까?


이건 인터넷 업체들이 자기들만에 룰을 정해놓고 자기들한테 불리한 계약사항은 일절 말없이 사기계약하는겁니다.

일반적으로 계약당시 이런 제약에 대한사항을 설명안하고 계약은 잘못됀거라고 알고있습니다.


한때 핸드폰도 그래서 요즘은 계약당시 설명들해주잔아요..몇기가 용량...그리고 무제한도 몇기가까지 무제한이고 그이후에 용량초과시 하루몇기가 매일추가해준다고..


인터넷 업체가 일 이년 소비자에게 고지안하고 해묵은게 얼마일까요?


인터넷 초창기부터 지금껏 가입하면서 속도제한은 듣도 보도 못했습니다.


여러분중에 들어 보신분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십시요.


내일 KT와 통화부터 녹취할라고 합니다.


계약서들 살펴보고 생각들 해보세요...


긴글 잃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힘없는 소비자가 부당하게 당하는일은 이제 사라졋으면 합니다.


6
화나요!
전문가의견 1
정현 법률사무소
송인욱 변호사
2021-05-14

상대방 측과 대화나 전화 통화 등을 하는 경우 위 내용에 대한 녹취를 해 두시기 바랍니다. 


관련 계약서에 그에 대한 내용이 있더라도 약관 규제법 상 무효로 판단될 수 있는바, 계약서의 검토가 필요합니다. 


기망 부분이 인정된다면 이하의 법규에 따른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민법 제750조 (불법행위의 내용)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위법행위로 타인에게 손해를 가한 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

제751조 (재산이외의 손해의 배상)

①타인의 신체, 자유 또는 명예를 해하거나 기타 정신상고통을 가한 자는 재산이외의 손해에 대하여도 배상할 책임이 있다.

②법원은 전항의 손해배상을 정기금채무로 지급할 것을 명할 수 있고 그 이행을 확보하기 위하여 상당한 담보의 제공을 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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