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삼성 건조기 먼지필터 지속적인 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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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2.19
  • 변호사찾아요.
  • 피해자가 모여있어요.



삼성건조기 사용 2년 좀 넘었네요 

벌써 먼지필터 3개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측에서는 건조기 내부 열 때문에 어쩔 수 없고 구매1년이 지난 부분이라 해결 방안이 없다 라고 안내를 받았늡니다 

이렇다면 어쩔수 없는 부분이 아닌 

내부 열을 감안해서 소재를 바꾸거나 하는 노력이나 개선이 있어야 하는데 2년이 넘도록 

바뀌지 않는거 보니 건조기 부속품도 지속적인 판매를 위한 소모품으로 생각이 되네요 

물론 영구적 반 영구적이란 생각도 안했습니다

당연히 언젠가는 바꿔줘야겠구나 라는 생각이었는데 

3개월쯤 지나기 시작하면 플라스틱 부분이 너덜너덜 해지고 찢어지기 시작해요 바꾸기 아까워서 몇개월은 참고 사용해 줘야 합니다..

외부필터와 내부필터를  3-4개월마다 새로 필터를 구매하는 비용 정말 만만치 않아요..

사용하면서 부주의로 인해서 파손이 되었다면 당연한 제 문제여서 기분 상하진 않겠죠. 

너무도 쉽게 찢어지는게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받아 들여야 하나요?

구입당시 필터 교체 비용을 예상해서 안내를 받았더라면..

이렇게 내구성이 약한걸 알았더라면 

삼성건조기  

안 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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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나요!
전문가의견 1
정현 법률사무소
송인욱 변호사
2021-02-24

소모품이라고 하더라도 제품의 하자가 있다면 그에 대한 교환이나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는 것은 원칙입니다. 


이 부분에 대한 확인을 통해 법적 구제 절차 진행여부를 결정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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