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관계

고객 알몸 노출에 대한 제주 5성급 호텔의 경악스러운 대처!

aoda****@n****.com
2021.02.16
  • 피해자 찾아요.

요즘같은 때에 이렇게 막장 대처를 해도 잘 먹고 잘 사나봐요!
신혼여행갔던 부부 포함, 많은 고객들의 알몸이 노출되어서 고객들이 항의했는데, 호텔은 영업방해로 경찰을 불렀다네요.
1박에 10만원, 20만원 하는 호텔도 아니고 무려 80만원이 넘는 금액을 내고 이용하는건데, 화장실에 미러코팅조차 안되어있다니요...
작성자가 올린 사진들을 보니 어느 각도에서 봐도 내부가 훤히 보이던데 이거는 호텔측의 잘못이 분명하지 않나요?
지금 이 글 작성하신 분 포함 몇몇만 이 사실을 알고 계시는 것 같던데, 나머지 이 사실을 모르고 있는 고객들은 도대체 무슨죄죠 ㅜㅜ 
(작성자가 확인해보니 오픈 이후 한번도 미러코팅을 한 적도 없었대요. 피해 고객들이 엄청 많을 것 같아요 ;;)
단순한 노출을 넘어서서 범죄에도 악용될 수 있는건데 어영부영 넘어가려는 호텔의 대처가 너무 화가 납니다. 이거 당연히 처벌받고, 피해 고객들에게 보상해줘야되는거 아닌가요?
작성자는 정신과 치료까지 받고 있다고 해요..
제가 직접 겪은 일은 아니지만 호텔의 대처가 너무 충격적이네요. 이 내용이 공론화되어서 호텔측이 처벌받았으면해요 ㅠ
(본문에서 이 글을 공유해도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

9
화나요!
전문가의견 1
정현 법률사무소
송인욱 변호사
2021-02-17

투숙객의 경우 이하의 법규에 따른 손해배상 청구 소송는 가능한 사안입니다.

민법 제750조 (불법행위의 내용)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위법행위로 타인에게 손해를 가한 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


제751조 (재산이외의 손해의 배상)

①타인의 신체, 자유 또는 명예를 해하거나 기타 정신상고통을 가한 자는 재산이외의 손해에 대하여도 배상할 책임이 있다.

②법원은 전항의 손해배상을 정기금채무로 지급할 것을 명할 수 있고 그 이행을 확보하기 위하여 상당한 담보의 제공을 명할 수 있다.


다만 고의적인 행위로 보이지는 않기에 형사고소는 지금 내용만으로는 어려울 것으로 판단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