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울답답

과수원농사꾼입니다.. 택배박스 제조업체의 갑질로 크게 손해를 보게생겼습니다

kjhc****@n****.com
2021.01.12
  • 피해자 찾아요.

상황: 과수원을 하고있고 당장 고객들에게 납품을하려고 택배박스를 발주했습니다


문제: 박스제조업체 사장님이 흰색이없어서 노란색택배박스로 변경가능하냐고 물어봤고 저희는당연히 색깔만 바뀌는지알고 괜찮다고 얘기했습니다 알고보니 그 노란색이 우체국택배 노란색박스..;;

상식적으로 선물용으로 박스포장해서 보내는데 누가 막박스 그 박스를씁니까..그리고 노란색박스가아니라

황토색이나 갈색 일반박스라고 말하지않아요?그런 사전언급없이 더 두껍게 해줄테니 100원을 더달라고합니다

그래서 그렇게 동의하고 발주를 했습니다


그리고나서 물건을 받았는데 막박스입니다..물에 살짝만 젖어도 ;;찢어집니다..이걸 어떻게 선물택배로 보냅니까.. 당장 수천만원을 피해보게생겨서

전화해서 교환이나 환불해달라고하니 자기는 잘못한게없고 소재설명에대해선 "노란색박스라고 말했고 동의했으니 그렇게 보냈다라고 우깁니다" 당연히 저희측에선 색깔을 노란색으로 변경하는거지 소재변경에대해선 말이없습니다.. 이게 말이됩니까?

그래서 지금 피곤하고 말하기힘드니까 나중에 통화하자고 일방적으로 끊더군요..


녹취확보 회사거래명세서확보 회사 상호명 확보했습니다

이걸 어떻게 해야하나요...? 한국소비자원에 고발해야하는지..ㅠㅠ 방법도모르고 너무 억울하고 답답합니다..


흰색이 예전박스고 황토색이 이번에 받은 박스입니다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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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나요!
전문가의견 1
정현 법률사무소
송인욱 변호사
2021-01-14

사안의 경우 기존의 계약 내용의 변경 시 의뢰인 측에서 묵시적으로 생각하는 것과 상대방이 생각하는 것에 대한 합치가 이뤄지지 않은 것인바, 반면교사가 되어야 하기에 추후 계약시에는 계약서에 구체적인 요청 내용을 기재하고, 이에 대한 변경 시 서류 요청, 서면 동의가 있어야 한다고 해 두어야 할 것입니다. 위 사안에서는 의뢰인 측의 손해에 대한 입증이 더 필요한데, 박스의 문제로 고객들의 주문 취소, 그로 인한 수익 감소 등에 대한 자료를 만들어 둔 후 가압류의 보전 조치 후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하여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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