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울답답

홍대 kt 대리점 사기

xhis****@n****.com
2020.05.19
  • 변호사찾아요.
  • 피해자 찾아요.

피해자가 모이거나 피해자 모임이 있는 건 아니지만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여러 건이 뜨는 곳 이어서 제보하려고 합니다


우선 본인이 피해입은 건 휴대폰 요금 수납이 이중으로 납부되어 이제껏 납부한 금액+앞으로 수납할 금액 약 70만원가량정도로 추정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2019년 9월 경 호객행위에 걸려서 안내받아 들어가니 요금 할인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으며 

그 이유가 타 대리점에서 구매한 단말기가 kt에서 유통하는 공식으로 등록된 단말기가 아니여서

 타 대리점에서 약 3개월 전에 바꾼 단말기를 본 대리점에서 유통하는 같은기종 같은 조건의 단말기로 바꾸고 할인혜택을 받게해줄 수 있다는 이야기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단말기를 바꾸는 것의 절차로 체인지업이라는 상품에 가입을 하였고

이 상품에 가입함으로써 기존 단말기의 잔여금액을 단말기를 반납함으로써 전부 잔여처리할 수 있고 기존 요금과 똑같이 낼 수 있다는 설명을 들었으나,

현재 납부내역으로는 단말기대금이 기존의 두배로 나가고 있고

제가 내야할 구 단말기의 납부내역과 잔여 분납금은 70만원 가량으로 측정되고 있으며

이와는 별개로 신 단말기의 납부내역과 잔여분납금도 결제되고 있습니다

만일 체인지업이라는 상품으로 제대로 된 처리가 되었다면 요금은 정상적으로 나왔을 것이고 그게 아니라면 해당 대리점은 반납된 단말기만 회수하고 그 반납되어 제 손에 있지않은 단말기의 대금은 제가 계속해서 내는 상황입니다



인터넷 검색으로는 그 대리점에서 직접 만든 계약서, 그리고 당시에 계약할 때 남겨두지 않은 증거 등등으로 고소가 불가능하고 본사 고객센터의 대응도 해당 대리점과 해결해야하는 분쟁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또한 제가 겪은 문제 말고도 여러가지 유형이 있는 듯 하며

현재도 지속해서 피해자가 늘고있고 다달이 2-3만원가량의 적은 액수지만 이미 반납한 기기의 대금을 계속해서 납부해야하는 것이 억울합니다

증거라고는 당시 계약할 때의 계약서만 있는 상황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고 더이상 피해가 늘지 않을 수 있는 해결방법이 있을 까 하고 제보합니다


전문가의견 1
화난사람들
최초롱 변호사
2020-05-23

굉장히 억울한 상황이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계약서와 다른 내용의 조건을 구두로만 설명하였고, 그러한 설명을 했다는 점을 입증할 만한 증거가 없다면 현실적으로 구제받기가 상황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 피해 사례가 있다는 것을 인지하시고, 휴대폰 구입 전에 계약 조건의 중요한 부분은 반드시 계약서를 통해 확인하여 피해를 입지 않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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