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일상을 지키는 화난사람들

소비자

사설 에어컨 청소업체 이용후 에어컨 고장

cr****@y****2020-05-27 00:28:22

안녕하세요. 최근 사설 에어컨 청소업체를 통하여 에어컨 청소를 받았습니다.


청소전 업체에서는 에어컨의 정상 작동을 전부 확인하였습니다. (총 5대의 매립형 에어컨)


청소 이후 잔금을 치뤘고 (계약금은 계좌이체, 잔금은 현금으로 요청하여 현장지급)

1대의 에어컨이 비정상 작동을 하여 청소업체 사장이 다시 분해후 그냥 플러그를 뻇다 꼽았다정도만 해보고
다시 돌아가는것을 확인하고 돌아갔습니다.


하지만 업체가 돌아간 이후 문제의 에어컨은 아예 전원조차 안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이에 저희는 업체에게 고장통보를 하였고, 업체는 처음에는 자신들의 잘못이 아니라는 식으로 주장하다가 


소보원의 신고가 접수된 사실을 알고 다시 방문하여 수리를 자신들이 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다시 업체가 저희집을 방문하였고, 처음부터 자신들은 문제가 아니란듯이 이야기를 하면서


에어컨을 다시 분해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따로 수리부품도 없고 전동드라이버만 가져왔습니다.)


업체사장은 분해되어있는  저보고 에어컨 메인보드쪽이 뜨겁다면서 저보고 만져보라고 하였습니다.


저는 메인보드를 만져보다 감전까지 당했습니다. (전자제품을 분해할때 차단기도 안 내리고 분해했다고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이에 업체사장은 저때문에 더 고장났을것 같다며 말도안되는 소리를  하기 시작하며 차단기쪽으로 갔습니다.



업체사장은 내려간 차단기를 다시 올리려고 하자 바로 차단기가 또 떨어졌습니다.


그러고는 이제는 또 에어컨 문제가 아니라 전기배선문제 혹은 차단기가 문제있다는식으로 말을 바꿨습니다.


이에 저는 차단기기가 뭐가 문제가 있냐 여지껏 잘만 쓰던거다. 당신이 만져서 더 고장만 나고있지 않냐하니


업체사장은 다시 차단기를 올렸고 이때 차단기가 아예 터져버려서 고장까지 나버렸습니다.


이로 인해 에어컨 5대 전체 사용을 못하게 되어버렸습니다.



저희는 와서 고치지는 못할망정 더 고장을 내면 어떻하냐고 하냐 항의하니 


적반하장으로 자기잘못은 없는데 왜 자기한테 뭐라하냐며 되려 성질을 내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분해해논 에어컨은 대충 조립을 해놓았고 이과정에 부품이 부서지는 일도 추가적으로 발생하였습니다.


이과정에 서로 언성이 높아지기 시작했고 결국 업체사장은 육두문자를 써가며 다시와서 고치면 될것 아니고  하면더니


나중에는 법적으로 하시던지 말던지 맘대로 하라고 자기가 되려 욕을 하고 성질을 부리며 가버렸습니다.



이 업체는 뻔뻔스럽게 오히려 저희 동의없이 저희집 인테리어 사진과 시공사진등을 자신의 블로그에 게시하며 홍보하였고


에어컨을 전부다 고장내놓고선도 오히려 자기업체는 타 업체와 다르게 고장안내고 잘 청소하는 믿음직스러운 업체라는식으로


포스팅을 해 놓았습니다.



요즘 이런 상황이 많이 발생한다고 하는데 민형사적으로 해결을 하고자하여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화나요 0/100

화난사람들 출동!

화나요 채우고 화난사람들 출동시키기

화나요를 채우면 문제를 공론화하고, 법으로 풀 기회를 찾을 수 있어요.

콘텐츠제작?화난사람들이 해당 사연을 심층분석해 콘텐츠를 만들고, 화난사람들이 운영하는 각종 채널에 공유합니다.

  • 콘텐츠 제작

전문가 의견(0)

전문가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문가 의견이 없습니다.

    댓글(0)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