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일상을 지키는 화난사람들

억울답답

정부 정책 시행대로 3년 일했건만, 외면

bs****@n****2022-10-07 11:07:50

안녕하세요.답답한 마음에 사연을 보내게되었습니다.

첫직장에서 청년내일채움공제 3년형을 신청하여 3년3개월 직장을 다녔고 만기는 올해 3월 끝났지만 지금까지 보상을 받지 못하고 있으며, 기업 대표의 잠적, 폐업으로 연락이 닿지 않고있습니다.

임금체불, 횡령, 사기건 등으로 인해 형사재판 중이지만 불출석으로 2번이나 안나와 이번에도 기일이 연기된 상태입니다.현재 직원4명과 민사소송 준비 중이고,  간이대지급금을 받은 직원들을 10명 이상이며 그중 1000만원을 간이대지급금으로 받고도 임금체불이 남아있는 직원들의 총 피해액은 4000만원 이상.

청내공 피해액은9000만원, 만기 2달 전 폐업으로 중도해지 한 직원 1명, 만기 완벽히 채운 사람 2명 = 총 8년10개월이란 시간을 정책를 시행한 정부에게 까지 인정받지 못하는 처지입니다.

22년10월3일 채널A 뉴스에 나와 인터뷰를 했는데공제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은 댓글로  "공짜 좋아하면 안된다, 돈달라 구걸하냐, 꼴 좋다, 천벌받은거다, 내 세금 왜 거기서 세냐, 부끄러운걸 아는지 마스크,모자 쓰고나왔냐, 어차피 만기금먹고 튈꺼 아니였냐 기업이 똑똑하다, 무슨~청년이 타이틀이냐"며 악플을 다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마땅히 받아야 할 보상을 받지 못하고있다고개선 좀 해달라고 호소하는건데제가 뭘 잘 못 했나요...열심히 일한 대가가 모르는 사람한테 모욕당하고정책을 만든 정부한테 부정받는게 너무 억울합니다.

제 블로그에 오셔서 사연 읽어보셨으면 합니다.(https://m.blog.naver.com/bsh0595)

고용노동부 쪽에선 문제점을 알고있다면서 내년에나 생각해보겠다고 말을 흐립니다.

3년, 36개월이라는 시간을 악조건이 가득한 기업에서 꿈 참으며 이날만을 기다려왔지만 마주하는건 잠적하는 대표와 악용당하고 있음을 알면서도 도와주지를 않고 소수라며 묵인하고 눈길을 안주는 정부에 너무 화가납니다.

만기 전이면 손도 못쓰고 어쩌지 하다가 소리도 못내고묻혀야겠지만, 전 정책 규칙에 맞게 3년. 모든걸 걸었습니다.

온전히 해야할 것을 이행했지만 만기가 되고도기업의 귀책사유가 있다며 포기하라고 합니다.너무나 억울합니다.

정부가 도와주지 않으면, 어디다 말해야 하나요설움을 삼킨채 체념하며 살아야 합니까..저도 대한민국의 국민입니다.

근데 왜 봐주질 않는건가요.누가 보아도 기업의 잘 못이며, 정책을 제대로 보완하고 내놓지 않는 책임으로 인해 피해를 입어 부당하다 뉴스에 나와소리쳤건만 돌아오는건 하루마다 달리는 악플입니다."돈 달라고 구걸하냐, 그만 좀 징징대라", "푼돈 받겠다고 난리다, 거지냐", "공부 좀 하지 그랬냐"..며 말이죠.

네이버 댓글https://naver.me/F9pTX6pP

유튜브 댓글https://youtu.be/ZT0CdhhFizE

저는 너무 억울하고 답답하고 미칠꺼같습니다.이슈가 되게 만드려면 유서를 쓰고 죽어야하나아니면 높은 곳에 올라가서 소리치며 1인 시위를 해야하나.

왜 내 주변에는 인플루언서나 유명한 사람이 없는걸까그분들이 공유를 해주시면 기사도 많이 나가고사람들이 관심을 가져줄텐데..왜 내 말은 항아리에 대고 말하는것처럼 잠깐 나갔다 다시 돌아오는지..하루하루 너무 힘듭니다..

기사 또는 통계자료만 보시지 마시고 댓글을 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국민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피해자는 어떤 고통을 받으며 살아가고 있는지살펴봐 주세요. 부탁드립니다. 도와주세요ㅠㅠ

2022.11.07

당장 돌아오는 월요일에 중도해지 들어간다고 합니다. 고용보험 체납금액을 낸다면 2400정도로 보상받을 수 있게 해준다 했지만건강보험공단에 물어보니 사업자가 동의를 해야지만 가상계좌를 알려준다 합니다.

힘없는 저희는 그저 3년동안 낸 금액과 지원금 165만원. 만 돌려받게 됩니다.

이게 말이되나요ㅋㅋㅋㅋㅋㅋㅋㅋ

법률구조공단은 사대보험 따로 민사걸어라.(나 혼자만 해도 사대보험 중 고용보험, 연금미납 총 액만 해도 1000만원이나 체납됨)

청내공담당자는 청년내일채움도 민사에 제기할 수 있으면 해보고. 사업자에게 위로 받아라.

라고 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용보험400, 임금체불600 때문에

3000만원 못 받음.

대표가 빌런이고 이럴려고 태어닌듯 싶습니다. 이문제를 공론화시켜주시고 법으로 짓밟을 수 있게 도와주세요



화나요 0/100

화난사람들 출동!

화나요 채우고 화난사람들 출동시키기

화나요를 채우면 문제를 공론화하고, 법으로 풀 기회를 찾을 수 있어요.

콘텐츠제작?화난사람들이 해당 사연을 심층분석해 콘텐츠를 만들고, 화난사람들이 운영하는 각종 채널에 공유합니다.

  • 콘텐츠 제작

전문가 의견(0)

전문가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문가 의견이 없습니다.

    댓글(0)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