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분노
진품도 가품이라고 말하는 크림, 얼마나 믿어야 하나요?
네이버 자회사인 리셀 플랫폼 크림과 무신사 간의 에센셜 논쟁에 2막이 올랐네요.
결국 무신사에서 구입한 에센셜 제품을 크림에서 리셀하려고 했을 때 크림이 '가품'이라고 한 것에 대해
한국명품감정원에서 '감정 불가' 판정 받았고 (2/22) 이건 에센셜 상품들 자체 품질이 들쭉날쭉하다는 데에서 비롯된 감정의견이었어요.
관련기사: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2022724841
이후 무신사는 진품가품 논란은 상표권자가 직접 판단할 부분이라고 해서 본인들 뉴스룸에도 자세한 내용을 수록했는데요,
무신사 뉴스룸: https://newsroom.musinsa.com/newsroom-menu/2022-0222-00
이번 사태를 보면서 앞으로 크림을 신뢰하면서 이용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습니다.
그리고 리셀 플랫폼으로서 각 브랜드사에 진품가품 여부를 일일이 확인할 수는 없을 것 같은데 소비자들이 현명하게 리셀 플랫폼을 이용하는 방법은 무엇일지도 알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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