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일상을 지키는 화난사람들

억울답답

모 드라마 공동구매 관련 문제입니다.

no****@n****2022-03-02 10:05:55


질문


해당 사건을 정확히 공동구매라고 할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현 상황에서 어떤 처벌이나 대응이 가능한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A 드라마의 블루레이 영상물 제작을 위해 팬들 사이에서 추진팀이 구성되었으며, 거기서 예를 들어 말하면 그 추진팀의 팀장이정해졌습니다. 추후 팬들은 영상물 구매를 위해 인터넷 카페에 가입해 미리 블루레이 영상물 금액을 결제하고 제작 방향에 대해의견을 내 됩니다.

제작되는 영상물 자체는 서점 사이트를 통해 구매하나, 그 외 방송국 편집실 등에 지원하는 비용은 따로 모금 통장에 기부를 받았습니다. 위에서 말한 팀장은 지원 비용 일부분을 본인 카드로 결제 후, 모금 통장에서 지인의 차명 계좌로 입금받는 방식을 이용해왔습니다.

또한, 카페에 가입한 팬들을 무시하고 해당 영상물의 제작 방향을 독단적으로 진행하려고 방송국에 어필한 정황이 포착되었습니다. 개당 27만원 가량의 영상물이며 이미 만 개 넘게 결제된 상황에서 개인의 사욕을 위해 진행 방향을 바꾸려 했습니다.


  1. 해당 부분에서 팀장을 신고하거나 법적으로 소송할 수 있는 사안이 있을까요?
  2. 차명계좌에 대한 부분이 신고 가능한가요?
  3. 차명계좌 신고를 워해 추진팀에 팀장의 이름과 계좌, 전화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구매자로서 요청해도 문제가 없을까요?
  4. 위 사건과 다른 내용이지만 팀장이 SNS 사이트에서 올해 초 해외에서 상품을 구매해 공구라는 명목으로 재판매를 했습니다. 해당 부분 신고 가능한가요? 물론 이 팀장은 사업자도 없습니다.

화나요 0/100

화난사람들 출동!

화나요 채우고 화난사람들 출동시키기

화나요를 채우면 문제를 공론화하고, 법으로 풀 기회를 찾을 수 있어요.

콘텐츠제작?화난사람들이 해당 사연을 심층분석해 콘텐츠를 만들고, 화난사람들이 운영하는 각종 채널에 공유합니다.

  • 콘텐츠 제작

전문가 의견(0)

전문가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문가 의견이 없습니다.

    댓글(0)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