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중 2020년 03월 24일 ~
N번방 사건 주범 박사 엄벌 탄원
파렴치한 디지털 성범죄자에 대한 강력 처벌을 촉구한다
Check !
모집중
19,359
참여인원
탄원인 모집
사건 주제
Project ReSET
담당
대체 무슨 일이야!

서울지방경찰청은 18년 12월 경부터 20년 3월까지 아동 성 착취 영상 등을 제작하여 텔레그램 '박사방'에 유포한 혐의 등으로 피의자 조모씨(일명 '박사')를 검거하여 3월 19일 구속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조씨는 협박 및 강요, 성적 학대, 아동 청소년 대상의 성 착취 영상 제작 및 판매 등 다수의 범죄를 저질렀습니다. 현재까지 밝혀진 74명의 피해자 중 10대 아동 청소년은 16명입니다.

 

그는 금전적 이익을 목적으로 취약한 상태의 미성년자를 유인하거나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모집한 공익 요원을 '알바생'으로 두고 그 신분을 이용해 피해자의 신상을 확보한 뒤 그 신상을 유포하겠다는 협박을 바탕으로 끔찍한 성 착취 영상을 촬영하도록 강요했습니다. 이렇게 제작된 영상은 가상화폐 지급 액수에 따라 1단계, 2단계, 3단계로 등급을 나눈 유료 대화방에서 유포되었고 이를 통해 수억 원의 범죄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또한 조씨는 공범인 '직원'들에게 피해자를 성폭행하도록 지시하는 등 피해자들을 빠져나갈 수 없도록 온오프라인으로 압박하고 착취를 지속했습니다. 조씨 일당은 성 착취 영상을 유포하고 이를 통해 벌어들인 자금을 세탁하는 등 범행을 공모하였고, 공무원인 공범자의 직위를 이용하여 피해자들을 협박하였습니다.

 

이렇듯 조씨와 공범들은 계획적으로 여러 가혹 행위를 저질렀으나 현행법은 피의자 조씨를 제대로 단죄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조씨가 응분의 대가를 치르도록 탄원에 동참하여 주십시오.

 

조씨에 대한 수사가 완료된 후 조씨의 재판을 담당하게 될 재판부가 얼마나 많은 국민들이 조씨의 엄벌을 원하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여러분의 탄원서를 재판부에 전달하겠습니다.

비용안내

이 사건은 참여자가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 없습니다.

참여 전 점검할 사항

텔레그램 성 착취 범죄 주요 피의자 '박사'의 엄벌을 바라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기타 안내

여러분이 작성해주신 탄원서는 텔레그램 성 착취 범죄 주요 피의자 '박사'의 재판을 담당하는 법원에 제출합니다.

담당

Project ReSET(Reporting Sexual Exploitation in Telegram)은 한겨레의 텔레그램 성 착취 연속보도를 접하고 문제의식을 느낀 개인이 설립한 모임으로 19년도 12월 5일 모집 공지를 처음 게시하였으며 공식 계정은 그보다 늦게 만들었습니다. 이후 지금까지 약 4개월간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습니다.

ReSET의 활동가들은 24시간 동안 전국 각지에서 발생하는 피해자들을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8,704
댓글 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