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이용약관

㈜화난사람들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화난사람들(이하 “회사”라 한다)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회원관리 : 회원제서비스를 위한 본인확인, 약관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및 서비스부정이용 행위 제재, 통지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의 경로 확보, 가입 및 탈퇴 의사 확인

② 사이트 이용 관리 : 무분별한 글 작성 제재, 집단분쟁 참여를 위한 정보 수집 등

③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활용 : 서비스이용에 대한 분석작업 및 신규서비스 개발, 회원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 각종 편의서비스 및 혜택 제공,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SMS, 전자우편, DM 등), 앱설치 URL 전송 등, 서비스 홍보를 위한 마케팅 활용, 마케팅을 위한 고객정보 분석 및 서비스개발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정보 : 회원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가.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나.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 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 관계 정산 시까지

2. 사이트 이용 정보 : 해당 서비스 제공 종료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4조(개인정보 처리 위탁)

회사는 전문적인 고객지원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위탁계약 내용에 개인정보 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의 유출금지 및 사고 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수탁업무
NICE평가정보(주) 본인확인 서비스 업무
㈜유디아이디 결제 관련 업무
㈜컴홈 카카오 알림톡, 문자메시지 발송 업무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으로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비회원 글쓰기 :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2. 회원 가입 및 관리

1) SNS 인증을 통한 일반회원 가입 시(필수) : SNS 인증을 통한 본인 확인 정보,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2) 일반회원 가입 시

- 필수항목 : 아이디(이메일주소), 비밀번호,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 선택항목 : 없음

3) 전문가회원 가입 시

- 필수항목 : 아이디(이메일주소), 비밀번호, 성명, 휴대전화번호, 자격증 종류, 소속 법인 등 정보, 사진

- 선택항목 : 학력, 경력 등 전문가 정보 확인을 위해 필요한 내용

3. 본인확인 필요 시 : 휴대전화번호 또는 아이핀을 통한 본인 확인 정보

4.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이용자가 입력하신 정보는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합니다. 다만, 법령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될 수 있습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전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종이(인쇄물, 서면 등)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직원을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및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로 엄격히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2. 기술적 조치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관련 법률규정 및 내부정책에 따라 보안기능을 통해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직책 : 김현우 팀장

연락처 : 02-701-0502

이메일 : kimhw1117@angrypeople.co.kr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2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개정과 그 공지)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8. 7. 16.부터 적용됩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될 경우 그 변경내용을 시행일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입니다.